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전체검색

부르심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 2/ 게시물 - 91 / 1 페이지 열람 중

'Rev. Joshua Lim' 게시판 내 결과
  • 마리아의 부르심

    ▲ 프라 안젤리코의 수태고지, 1442~1443, fresco, 230 x 297㎝ ⓒ 피렌체의 산 마르코 미술관 [출처: 세이프 타임즈] 마리아가 예수님을 낳았을때 10대 소녀였습니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 태어날 무렵 마리아 말고도 많은 소녀들이 있었습니다. 마리아에게 어떠한 특별한 것이 있었기에 하나님의 선택을 받아 예수님의 어머니가 될 수 있었을까요? 마리아가 살던 나사렛은 전혀 매력적인 곳이 아니었습니다. 요한복음 1장에 보면, 나다나엘이 “나사렛에서 무슨 선한 것이 날 수 있느냐?”…

  • 1차적 부르심에서의 정체성 회복

    이스라엘 백성들은 출애굽을 한 후 시내 광야에서 하나님과 언약을 맺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에게 먼저 손을 내미시고 “하나님의 목소리에 귀 기울려 듣고, 그 말씀을 지키라”고 요구하셨다. 그러면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의 하나님이 되어 이스라엘을 하나님의 소유, 특별한 보물로 삼으시겠다고 약속하셨다. 하나님의 요구와 하나님의 약속은 인류를 향한 크신 사랑과 거룩함을 보여주신 것이다. 이스라엘을 통해 이 땅에 있는 모든 민족들에게 하나님의 구원과 축복을 흘려 보내고자 하신 것이다. 하나님과의 언약에 있어서 …

  • 1차적 부르심

    세계적인 변증가이자 강연가인 오스 기니스는 그의 책 The Calling (소명, IVF)에서 부르심을 1차적 부르심과 2차적인 부르심이 있다고 구분했다. 1차적인 부르심은 ‘예수 그리스도께로의 부르심’을 말하고, 2차적인 부르심은 ‘세상으로의 부르심’을 말한다. “베드로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회개하고 여러분은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으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의 죄는 용서받을 것이며, 성령을 선물로 받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여러분과 여러분의…

  • 부르심의 종류 두가지

    부르심의 종류: 부르심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다. 1차적 부르심: 그리스도께로의 부르심 행 2:38-39 베드로가 가로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얻으라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으리니 이 약속은 너희와 너희 자녀와 모든 먼 데 사람 곧 주 우리 하나님이 얼마든지 부르시는 자들에게 하신 것이라 하고 애굽의 노예로 있는 200~300만명의 이스라엘 백성을 불러내어 구원하심. 애굽은 세상, 사단의 통치하에 있는 어두움의 나라를 상징한다. 2차적 부르심: 세상으로의…

  • 부르심의 여정 두 번째 이야기

    나를 향한 하나님의 뜻, 그 부르심을 걸어가고자 한다면 어떠한 위험과 어려움을 감수해야 한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남들이 가지 않는 좁은 문으로 들어가는 것을 말한다. 이 좁은 문을 들어가 부르심의 여정을 걷고자 한다면 ‘나의 생각과 뜻, 나의 감정’을 버려야 한다. 남들이 다 행하는 평범한 일상들, 세상에서 말하고 있는 넓은 길 등을 버리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걸어야 한다. 하나님께서 인도하시는 그 길은 푸른 초장과 같은 풍요롭고 평화로는 길일 수도 있고, 아골 골짜기처럼 숨막히는 곳일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

  • 부르심의 여정 첫번째 이야기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되시는 하나님께 찬양을 드립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늘에 있는 모든 영적인 복을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에게 내려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세상이 창조되기 전, 그리스도의 사랑 안에서 우리를 흠 없는 거룩한 백성으로 선택하셨습니다. 또한 그 때부터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를 자녀 삼으시기로 작정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일을 바라시고 또 기뻐하셨습니다. (에베소서 1장 3-5절. 우리말 성경)” 하나님은 세상을 창조하셨다. 하나님이 창조하신 세상은 “좋았더라”라고 말씀하실 만큼 완벽하고 아름답게 …

  • 부르심이란 무엇인가?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우리가 우리의 모습과 형상대로 사람을 만들자. 그래서 바다의 물고기와 공중의 새와 온갖 가축과 들짐승과 땅 위에 기어 다니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게 하자. 그래서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만드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복을 주시며 말씀하셨습니다. “자녀를 많이 낳고 번성하여 땅을 채워라. 땅을 정복하여라.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 위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려라. 또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땅 위의 온갖 씨 맺는 식물과 씨가 든 열매 맺는 모든 나무를 …

  • 부르심에 대한 오해

    ‘부르심’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은 무엇인가? 목사? 선교사? 대부분의 사람들이 오해하는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부르심 이라고 하면 직무 적인 기능적으로만 생각한다는 것이다. 다시 말해서 부르심을 생각할 때에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은 바로 ‘직업’에 관련된 일이다. 다들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는가? 개인적으로 나는 부르심에 대해 어느 특별한 직업으로 생각했었다. 마치 메마른 가시 떨기 나무에 불꽃이 활활 타오르면서 모세를 부르셨던 것처럼 하나님의 부르심은 어느 특별한 사람에게 임한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그 특별한 사람이 바로 나…

'말씀 묵상' 게시판 내 결과
게시판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