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임 > 말씀 묵상

본문 바로가기

말씀 묵상

[황대박 선교사] 프레임

인간에게 진정한 행복을 주는 것은 하나님의 사랑을 감사함으로 받는 것입니다.

본문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 가로  인도 하시는도다." [시편23:1~2] 

 

예일 대학의 경영학 교수인 에이미 브제시니에프스키는 일하는 사람의 세 가지 유형을 제시합니다. 

첫째는 자신의 일을 생계를 위한 수단으로 보는 유형입니다. 일하는 주 목적은 돈을 벌기 위해서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입니다. 

둘째는 자신의 일을 커리어의 과정이라고 보는 유형입니다. 일하는 것은 승진이 목표이고 더 높은 지위로 승진하기 위해 지금의 일을 참고 합니다

셋째는 자신의 일을 소명이라고 보는 유형입니다. 브제시니에프스키 교수의 연구 결과에 의하면 소명으로 일하는 사람들이 만족도도 높고, 결근하는 날도 적으며, 행복도도, 직장에서도 성실도 높았습니다. 

이런 것은 월급이 많고, 교육 수준이 높은 일부 사람들에게서만 발견된 것이 아니라 비교적 급여가 낮은 직업에서도 대동소이했습니다. 

같은 일을 해도 프레임을 생업 인식으로 하느냐 출세 인식으로 하느냐 소명 인식으로 하느냐에 따라 행복도가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행복하게 살려면 행복하게 살 수 밖에 없는 프레임을 가져야 합니다. 프레임은 세상을 보는 마음의 창입니다. 

프레임은 마음의 색깔이고, 마음의 틀이며 마음의 태도입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여호와 하나님을 자신의 목자로 모시고 사는 사람은 부족함을 모르고 행복이 가득한 삶을 살게 된다."고 말씀합니다.

삶을 행복하게 만들어줄 지혜중 지혜는 "여호와 하나님을 경외하는것"이라고 성경은 알려주고 있습니다.

인간에게 진정한 행복을 주는 것은 하나님의 사랑을 감사함으로 받는 것입니다.

사람들에게 무엇을 얻으려고 하면 무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싸우고 다투고 원망하고 불평하며 모든 사람들을 원수같이 지내게 됩니다.

사람들은 내가 도움을 구하고 의지하고 바라보고 무엇이든지 필요한것을 얻을 상대가 아닙니다.

사람은 누구든지 사랑하고 섬기는 대상이라는 것을 잊으면 불행하게 됩니다.

 

샬롬 ~~!!
오늘도 예수님 때문에 행복해지고 이 기쁨과 행복을 나로 인하여 하나님의 영광이 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
다크모드